'월간윤종신' 10주년...새로운 프로젝트 도전 '10월에 떠난다'

지난 4월 JTBC 신규 예능 프로그램 '슈퍼밴드(연출 김형중 전수경)'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 ⓒ시사포커스DB
지난 4월 JTBC 신규 예능 프로그램 '슈퍼밴드(연출 김형중 전수경)'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가수 윤종신이 새로운 도전을 위해 12년 만에 ‘라디오스타’에서 하차하는 것은 물론 모든 방송활동에서 모습을 볼수 없게 됐다.

4일 윤종신은 자신의 SNS를 통해 “2019년, 태어난 지 50년 노래 만들고 부른 지 30년 되는 해가 됐다”며 “그동안 많은 노랠 만들고 부르고 방송에 나와 웃고 웃기고 울기도 하며 미스틱이라는 회사도 만들어 보고 참 부지런히 걷고 뛰고 달리며 지금까지 왔다”고 했다.

이어 “2010년 시작한 ‘월간윤종신’, 내년 2020년 그 월간윤종신이 10주년을 맞게 된다”며 “그 10주년이 되는 해에 제가 많은 노래들 속에서 그리고 꿈꾸고 바랐던 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려 한다”고 했다.

특히 그는 “적지 않은 세월을 살아오며 제 노래 속에서 외로움 그리움 쓸쓸함을 노래해 왔지만 정작 저는 항상 사랑하는 사람들을 가까이에 두고 정든 안방을 떠나보지 않은 채 상상만으로 이방인, 낯선 시선, 떠남 등의 감정을 표현해 왔던 무경험의 창작자란 생각을 몇해전 부터 하게 됐다”고 했다.

더불어 “사랑하는 가족들과 미스틱 스토리 식구들의 고마운 동의 속에 2020년 월간 윤종신은 제가 살아온 이 곳을 떠나 좀 더 낯설고 익숙하지 않은 곳을 떠돌며 이방인의 시선으로 컨텐츠를 만들어 보려 한다”고 하차 의사를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저라는 사람의 인생으로서 창작자로서 2020년은 큰 전환점이 될 것 같으며 재작년부터 차근차근 준비해 왔고 남은 기간 착실히 준비해서 올해 10월에 떠나보려 한다”며 “해왔던 방송들은 아쉽지만 그 전에 유종의 미를 잘 거두려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그는 “갑자기 떠나기 직전에 여러분께 알리는 건 도리가 아닌 것 같아 이 즈음 이렇게 글 올린다”며 “도태되지 않고 고인 물이 되지 않으려는 한 창작자의 몸부림이라 생각해 주시고, 2020 월간윤종신 ‘이방인 프로젝트’ 잘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