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박나래 2위 유재석 3위 이광수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뉴시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박나래 2위 유재석 3위 이광수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뉴시스)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박나래 2위 유재석 3위 이광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5월 2일~6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8,361,6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6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박나래, 유재석, 이광수, 전현무, 강호동, 김건모, 이영자, 김종국, 문세윤, 김숙, 조세호, 김종민, 신동엽, 김용만, 윤종신, 박명수, 이효리, 김희철, 양세형, 이경규, 서장훈, 김구라, 이상민, 이수근, 안정환, 송은이, 김성주, 정형돈, 유희열, 유병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251,526 미디어지수 322,245 소통지수 395,505 커뮤니티지수 535,4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4,703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33,819 보다 4.94% 상승했다.

2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482 미디어지수 202,158 소통지수 399,861 커뮤니티지수 470,9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61,470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758,985보다 22.60% 하락했다.

3위, 이광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254,740 미디어지수 148,203 소통지수 428,868 커뮤니티지수 519,1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0,97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59,193보다 0.60% 하락했다.

4위, 전현무 브랜드는 참여지수 284,156 미디어지수 244,332 소통지수 233,244 커뮤니티지수 557,1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8,840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38,630보다 57.26% 상승했다.

5위, 강호동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064 미디어지수 239,679 소통지수 348,975 커뮤니티지수 459,2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3,97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41,029보다 11.65%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