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에 대한 제재와 함께 만약 있을 북한 도발에 대비해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9일 “북한 선의에만 기대 국방 무너뜨리는 정책은 옳지 않다”며 현 정부의 대북정책을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성북구 고려대 교우회관에서 열린 ‘2019년 5월 특강 고경 아카데미’ 초청 특강에 참석해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하고 전혀 다르다. 적대적 세력, 북한 집단하고 대치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방어할 수 있는 것들을 하나씩 풀자고 하는데 북한의 선의가 악의로 바뀌면 우리가 뭐로 방어하겠나”라며 “우리는 유비무환이 필요한 나라”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그동안 북한과 대화와 교류를 통해 지원해줬던 모든 것들이 결국 다 북한의 핵 고도화 및 대량살상무기들을 만드는 데 사용됐다. 대북전문가들이 그렇게 보고 있다”며 “북한에 대한 제재와 함께 만약에 있을 북한의 도발에 대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그는 경제 분야와 관련해서도 입장을 내놨는데 “세금 다 내고, 건전한 경영을 하는 기업일 경우 재벌이란 이유로 부당하게 압박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기업이 땅 파서 일하는 게 아니지 않나”라고 역설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황 대표는 정부의 최저임금 인상 기조도 꼬집어 “수익률이 5~6%, 잘 되는 기업은 8~9%까지 나온다는데 2년 사이에 (최저임금) 25% 가까이 올려버리니 그게 다 부담으로 작용해 결과적으로 수입이 반토막 나는 것”이라며 “시장을 시장답게 하면 저절로 경제가 살아나고 발전될 수 잇다. 보이지 않는 손이 작동해서 부가 계속 창출되는 게 시장”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