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 부상에서 돌아온 트리플A 첫 경기에서 홈런에 멀티히트까지 작렬

강정호, 복귀 후 첫 트리플A 경기에서 쾌조의 타격감/ 사진: ⓒMLB.com
강정호, 복귀 후 첫 트리플A 경기에서 쾌조의 타격감/ 사진: ⓒMLB.com

[시사포커스 / 이근우 기자] 강정호(32,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트리플A 첫 경기부터 좋은 경기력을 선보였다.

강정호는 28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 주 콜럼버스 헌팅턴 파크에서 열린 트리플A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산하 콜럼버스 클퍼스와의 경기에서 3번 3루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2안타(1홈런) 2타점 2득점으로 활약했다.

지난 14일 옆구리 부상으로 10일짜리 부상자명단(IL)에 올랐던 강정호는 빅리그 복귀를 앞두고 트리플A 경기에 나섰다. 올 시즌 첫 트리플A 경기에서 오랜만에 시원한 타격감을 뿜어냈다.

강정호는 1회 초 1사 1루에서 유격수 땅볼로 물러난 뒤 3회 2사 1, 2루에서 내야 안타로 출루했다. 5회 2사 2루에서는 볼넷으로 출루한 뒤 파블로 레예스의 적시타로 홈까지 들어와 득점에 성공했다.

이후 팀이 3-2로 앞서고 있던 7회 초 무사 1루에서는 좌측 담장을 넘기는 투런 아치를 그렸다. 빅리그에서 31경기 타율 0.133 4홈런 8타점 6득점 OPS(출루율+장타율) 0.504에 그쳤던 강정호는 부상 이후 보름 만에 타석에 섰지만 오히려 더 건재한 모습이다.

한편 부상에서 돌아온 강정호가 트리플A서부터 다시 상승세를 타게 될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