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손흥민 (사진 / 게티이미지)
손흥민 (사진 / 게티이미지)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손흥민 2위 백종원 3위 박보검 순으로 분석되었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4월 23일~5월 24일까지의 남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4,040,7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확산량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5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손흥민, 백종원, 박보검, 마동석, 류준열, 소지섭, 신동엽, 공유, 박서준, 남궁민, 이정재, 정해인, 정우성, 이병헌, 강다니엘, 유재석, 강호동, 다니엘헤니, 송중기, 조세호, 차은우, 이상민, 김종국, 조정석, 하정우, 조인성, 현빈, 이승기, 이순재, 이동욱 순이었다.

1위,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373,766 소통지수 481,024 커뮤니티지수 855,5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0,33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3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572,413보다 198.79% 상승했다.

2위, 백종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31,880 소통지수 450,032 커뮤니티지수 276,8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8,735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3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785,214보다 3.37% 하락했다.

3위, 박보검 브랜드는 참여지수 66,525 소통지수 282,158 커뮤니티지수 287,7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6,48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3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684,332보다 6.99% 하락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