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지역 최대 폭력조직 국제PJ파 부두목 조 모 씨 범행, 공범 2명 자살 기도

경기북부지방경찰청.사진/시사포커스
경기북부지방경찰청.사진/시사포커스

[시사포커스 / 고병호 기자] 23일 경기북부지방경찰청은 지난 21일 오후10시30분경 경기 양주시청 인근의 한 주차장에서 실종 신고된 부동산업자 박 씨(남, 56세)가 무참히 폭행당한 채 숨져있는 시신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고 밝혔다.

경찰은 20일 A씨 가족의 실종신고 후 범인들의 용의차량이 경기 의정부시와 양주시를 통과한 사실을 확인하고 전방위적 수사 끝에 A씨의 시신을 발견하고 22일 시신이 발견된 양주시청 인근 모텔에서 범인 김 모 씨(남, 65세)와 홍 모 씨(남, 56세)를 검거했다.

용의자 중 1명이 지인의 영업장 주차장에
용의차량을 주차 후 영업장으로 들어가는 장면.사진/경기북부지방경찰청
용의자 2명이 용의차량 유기(공용주차장) 후 유기장소 인근 사거리에서 택시에 승차하는 장면.사진/경기북부지방경찰청
용의자 2명이 용의차량 유기(공용주차장) 후 유기장소 인근 사거리에서 택시에 승차하는 장면.사진/경기북부지방경찰청

경찰에 따르면 검거 당시 호남 최대 폭력조직 국제PJ파 부두목 조 모 씨(남, 60세)는 도주상태였고 공범으로 추정되는 2명은 자살을 기도해 수면유도제를 복용하고 의식이 없는 상태로 양주경찰서장에게 남기는 유서를 통해 시신 유기장소와 범행을 시인하는 내용과 자신들의 가족에게 남기는 메시지를 남긴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들은 체포 즉시 경찰에 의해 의정부S병원으로 긴급 후송돼 현재 치료 중에 있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다.

현재 경찰수사에 따른 사건 경위는 살해된 부동산업자 A씨(남, 56세)가 지난 19일 광주광역시 폭력조직인 국제PJ파 부두목 조 모 씨(남, 60세)를 만난다며 집을 나간 뒤 연락이 끊겨 가족들이 A씨의 실종신고를 했다.

당일 광주의 한 일식집에서 조 씨와 식사와 술을 마신 뒤 인근 노래방으로 이동했고 이 노래방에는 조 씨의 부하로 추정되는 공범 2명이 기다리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후 조 씨 등은 A씨를 납치해 잔인하게 폭행해 살해했고 발견 당시 A씨는 얼굴 등 온몸이 둔기로 맞아 피투성이가 된 상태로 차량 뒷자석에 무릎담요와 A씨의 재킷으로 추정되는 상의로 덮인 상태였던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이처럼 잔인하게 A씨를 살해한 폭력조직 부두목 조 모 씨는 A씨에게 부동산 관련 거액을 투자를 했다가 손실을 본 것으로 밝혀진 가운데 현재 경찰은 검거된 2명에 대해 감금 및 상해치사 등의 혐의로 조사 중에 있다.

한편 경찰은 달아난 주범 조 씨에 대한 출입국금지와 함께 광주 서부경찰서와 공조수사를 통해 조씨의 행방을 추적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