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트랙으로 56명 고발당하기도 했는데 한마디로 야당 탄압”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2일 패스트트랙 문제와 관련해 “대충 국회만 열면 된다는 식으로 유야무야 말고 분명한 사과와 원천무효 밝혀주실 것을 촉구한다”며 청와대와 여당에 확답을 요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여야 공수처 설치, 검경수사권 조정안 패스트트랙은 참으로 창피한 역사”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문무일 검찰총장 반박하고 현직 판사, 검사, 학회까지 비판을 쏟아냈다. 어제 말씀드린 것처럼 신독재의 마지막 단계인 것”이라며 “공수처 국가수사본부, 결국 대통령이 임명한다. 대통령이 검찰 경찰 못 믿겠으니 직속으로 만들겠다는 의지 표명인데 당청 간 의견조율도 안 된 상태에서 청와대가 국회를 압박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뿐 아니라 나 원내대표는 “패스트트랙으로 56명 고발당하기도 했다. 이렇게 제1야당 의원 압박하고 망신주고 흠집 내는 것은 한마디로 야당 탄압”이라며 “반면 손혜원 게이트 등은 지금 소환조사조차 하고 있지 않다. 야당 탄압 멈추고 공정한 수사 촉구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또 그는 “처리 과정에서도 불법, 편법, 졸속이 활개 쳤다. 두 차례 사보임, 근무시간 넘어 접수 꼼수, 결국 망치와 빠루까지 등장해서 정치를 심각하게 후퇴시켰다”며 “패스트트랙의 불법, 무효는 자명하다. 절차, 내용, 방향 모두 틀렸다”고 일침을 가했다.

한 발 더 나아가 나 원내대표는 패스트트랙으로 지정된 선거법 개편안에 대해서도 “수학 공식 6개 들어가 있는 연동형 비례제, 지금 의원정수 확대 얘기 나온다. 한마디로 밥그릇 전쟁”이라며 “패스트트랙 태워놓고 의석수 늘리자고 국민들에게 보여주는 모습이 바람직한 것인지 안타깝다”고 날선 비판을 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