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아이즈원 장원영 3위 트와이스 지효 순으로 분석되었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4월 17일~5월 18일까지 걸그룹 개인 4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4,242,711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제니, 아이즈원 장원영, 트와이스 지효,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 미나, 트와이스 채영, 마마무 화사, 트와이스 다현, 블랙핑크 지수, 아이즈원 안유진, 아이즈원 조유리, 트와이스 정연, 오마이걸 유아, 아이즈원 최예나, 트와이스 쯔위, 트와이스 모모, 오마이걸 아린, 레드벨벳 조이, 아이즈원 김민주, 여자친구 신비, 아이즈원 권은비, 레드벨벳 아이린, 아이즈원 이채연, 오마이걸 승희, 여자친구 소원, 아이즈원 강혜원, 아이즈원 김채원, 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 EXID 솔지, 블랙핑크 로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439,977 미디어지수 540,633 소통지수 770,458 커뮤니티지수 680,8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1,86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4,024,208와 비교하면39.57% 하락했다.

2위, 아이즈원 장원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950,330 미디어지수 380,838 소통지수 502,318 커뮤니티지수 373,4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06,943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3,977,429와 비교하면44.51% 하락했다.

3위, 트와이스 지효 브랜드는 참여지수 379,350 미디어지수 782,833 소통지수 511,051 커뮤니티지수 232,1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5,359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2,157,751 와 비교하면11.70% 하락했다.

4위, 트와이스 나연 사쿠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237,504 미디어지수 699,316 소통지수 635,579 커뮤니티지수 271,3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3,706 와 비교하면 45.17% 상승했다.

5위, 트와이스 미나 브랜드는 참참여지수 482,203 미디어지수 718,246 소통지수 386,199 커뮤니티지수 254,1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0,81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971,093와 비교하면89.56 %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