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경제 원로 불러 원탁회의 열라…거기서 나온 해법을 법안 처리하겠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6일 “여야가 모두 참석하고 국민이 참여하는 위기 진단 대토론회를 하고, 원내대표 교섭단체 연설에서 제안했듯 경제 원탁회의를 대통령이 열어 달라”고 제안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은 3가지로 이해된다. 통계작성 이래, IMF 외환위기 이후 19년만, 금융위기 이후 10년 만에 최악”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문 대통령은 지난 대담에서 20~30만 명대 취업자 증가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이마저도 10만 명대로 떨어졌다. 일자리 내용 보면 경제 심각성은 그대로 드러나는데, 안 되면 세금을 쏟아 붓다가 좀 부족하면 야당 탓하고 결국 국민에게 부담을 떠넘긴다”며 “이 3가지가 문 정부의 경제위기 솔루션”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나 원내대표는 “취업자 수가 떨어진 데 대해 공무원시험 접수가 4월이라 늦어서 그렇다고 얘기했는데 국민들은 이런 해명에 더 분노할 것”이라며 “정책전환을 해야 한다. 포기하는 용기를 위해 저희가 국민대토론회를 주관하면 어떨까”라고 자당에서 주관하겠다는 의사를 드러냈다.

아울러 그는 경제 원탁회의와 관련해선 “대대한민국 경제가 중증 디스크에 걸렸다. 대통령 업무 지시 1호가 일자리 아니었나”라며 “한국 경제계 원로를 모두 불러 경제 해법에 대한 원탁회의를 해주면 거기서 나온 해법을 국회에서 가짜 패스트트랙이 아닌 진짜 패스트트랙으로 초스피드 법안 처리하겠다”고 입장을 내놨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