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기만한 것 아닌가…의석수 늘리자는 정당, 총선서 국민 심판할 것”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6일 선거법 개정과 관련해 “여야 4당이 국민을 위한다면 지금이라도 선거법 패스트트랙 지정을 폐기하고 우리 당의 의석수 감축방안을 진지하게 논의하는 게 마땅하다”고 촉구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나라가 벼랑 끝에 있고 국민들은 고통에 빠져있는데 여야 4당은 의원 수를 늘릴 궁리만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연동형 비례제를 해도 의원 수는 늘어나지 않는다며 패스트트랙을 밀어붙이지 않았나. 그런데 잉크도 마르기 전에 의석 수를 늘려야 된다고 파렴치한 주장을 내놓고 있다”며 “밥그릇을 챙기기 위해 국민을 기만하고 사기극 벌인 것 아닌가”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에 그치지 않고 황 대표는“대체 국민을 얼마나 우습게보고 있는 것인가. 의석수를 줄이라는 게 국민 절대다수의 희망”이라며 “의석수를 늘리자는 정치인과 정당은 내년 총선에서 국민이 반드시 심판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 발 더 나아가 황 대표는 청와대까지 겨냥 “문재인 대통령도 이 문제에 대해 입장을 밝혀 달라”며 “국민들은 문 대통령에 대한 기대, 정권에 대한 희망도 사실상 포기하고 있는 상황이다. 좌절이 분노가 되고 절망이 저항으로 이어질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거세게 압박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지난 열흘 동안 진행한 민생대장정에서 제가 목격한 국민의 삶은 한마디로 경제실정에 폭격을 맞은 민생폐허”라며 “그런데도 문 대통령은 우리 경제가 성공으로 가고 있다고 한다. 사고는 정권이 치고 피해는 애꿎은 국민이 뒤집어쓰는 양상인데 이제라도 좌파정책 실험을 포기하고 경제정책을 전환해야 한다”고 문 대통령을 몰아붙였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좌파정책 실험의 후폭풍은 더 커질 수 있다”며 “대통령이 결단을 내린다면 우리 당은 오로지 국민 삶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대통령의 경제정책 전환까지 요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