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제1야당 원내대표라는 분이 이걸 핑계라고 댑니까”

손혜원 무소속 의원.[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을 비하하는 ‘문빠·달창’ 등의 용어를 사용한 것에 대해 ‘정확한 의미와 표현의 구체적 유래를 모르고 썼다’고 해명하자 손혜원 무소속 의원은 12일 “한심하다”고 맹비난 했다.

손 의원은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표현의 의미와 구체적 유래를 전혀 모르고 썼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모르고 쓴 게 더 한심한 일인 걸 아직도 모르시네”라며 “제1야당 원내대표라는 분이 이걸 핑계라고 댑니까?”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요즘 내뱉는 말들도 의미도 모른 채 마구 떠드는 거였군요?”라고 비꼬기도 했다.

또한 손 의원은 나 원내대표가 전날 대구에서 열린 정부 규탄대회에서 문 대통령 취임 2주년 대담을 진행한 KBS 송현정 기자의 ‘태도 논란’이 불거진 것과 관련 “방송사 기자분이 '문빠', '달창'에 공격당하고 있다”고 말하자 “이분 이제 두려운 것이 없는 것 같다”고 했다.

손 의원은 “인내하면서 오늘 같은 헛발질을 모아가고 있다”며 “세상 만만치 않다는 것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한 바 있다.

한편 나 원내대표는 해당 발언이 논란이 되자 입장 자료를 통해 “표현의 의미와 구체적 유래를 전혀 모르고 썼다”고 사과했다.

나 원내대표는 사과문을 통해 “세부적인 그 뜻을 의미하기 위한 의도로 쓴 것이 아니다”라며 “인터넷상 표현을 무심고 사용해 논란을 일으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