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신문고’ 앱 주변에 공유하고 인증샷 올리면 추첨 통해 CU모바일상품권 증정

BGF리테일은 행안부와 함께 '안전신문고 알리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 / BGF리테일)
BGF리테일은 행안부와 함께 '안전신문고 알리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 / BGF리테일)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BGF리테일이 재난 발생 시 신속한 구호활동은 물론 일상 속 안전 사고 예방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12일 BGF리테일은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와 함께 안전 사고 위험 요소를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를 홍보하기 위한 ‘안전신문고 알리기’ 이벤트를 이달 1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안전신문고’는 우리 주변에서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잠재된 위험 요소를 발견 즉시 모바일 앱으로 신고하여 사전에 안전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제도다. 

특히, 안전시설 고장, 불법 주정차 등 물리적 안전 문제뿐만 아니라, 안전 관련 법 제도 등 시스템에 대한 의견도 전달할 수 있는 소통 창구로도 활용 가능하다. 

이번 ‘안전신문고 알리기’ 이벤트는 안전신문고를 활성화하여 보다 많은 국민들이 안전 사고 예방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BGF와 행정안전부가 공동 기획했다.  

참여 방법은 ‘안전신문고’ 앱을 설치하고 카카오톡 공유하기 기능으로 안전신문고 앱을 주변에 공유한 후, 그 인증샷을 안전신문고 앱 또는 포털의 이벤트 코너에 업로드 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200명을 추첨해 CU모바일상품권(5천원 권)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이달 20일 CU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안내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