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캠페인 통해 기부금 조성...신규 상품 가입 좌수당 1000원씩 적립

기부금 전달식 후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이 독립운동 유관단체 대표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김선현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 이사, 지성규 KEB하나은행장, 김삼열 독립유공자유족회 회장, 김희선 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 나영의 민족대표33인기념사업회 회장. ⓒKEB하나은행
기부금 전달식 후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이 독립운동 유관단체 대표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김선현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 이사, 지성규 KEB하나은행장, 김삼열 독립유공자유족회 회장, 김희선 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 나영의 민족대표33인기념사업회 회장. ©KEB하나은행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KEB하나은행은 지난 10일 오후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독립운동 유관단체에 2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동 기부금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한 '가슴벅찬 그 이름 대한민국' 캠페인을 통해 조성됐다.

이로써 하나금융은 지난 2월말 독립유공자 후손의 생계비 및 장학금으로 기탁한 2억원을 포함해 총 4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하게 됐다.

'가슴벅찬 그 이름 대한민국' 캠페인은 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를 위해 희생한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정신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2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 두 달간 실시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KEB하나은행 전 영업점 및 스마트폰뱅킹을 통해 가입된 예·적금 및 하나원큐(스마트폰뱅킹) 가입 좌수 당 1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돼 호국보훈단체 지원을 위한 기부금으로 조성됐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의 자랑스런 역사를 기념하고, 참여했던 독립운동가들의 국가에 대한 헌신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대한민국임시정부 기념사업회, 민족대표33인 기념사업회, 독립유공자유족회, 항일여성독립운동 기념사업회의 회장 및 임원들이 참석했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은 “지금 우리가 여기에 서있는 토대를 만들어 주신 여러 독립운동가들의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젊은 세대들에게 독립운동가들의 헌신적인 삶과 희생을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삼열 독립유공자유족회 회장은 참석한 독립운동 단체를 대표해 “KEB하나은행의 대국민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에게, 특히 젊은 청년세대들에게 독립운동의 가치와 독립유공자들의 희생을 알릴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지원을 통해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과거 100년을 돌아보고 미래 100년을 준비하기 위한 사업들을 진행할 수 있게 해주신 KEB하나은행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