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의약품 및 백신 전문성 강화

우진비앤지가 1분기 매출 76억원, 영업이익 1억5000만원, 당기순이익 2000만원을 달성했다. (사진 / 우진비앤지)
우진비앤지가 1분기 매출 76억원, 영업이익 1억5000만원, 당기순이익 2000만원을 달성했다. (사진 / 우진비앤지)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우진비앤지가 1분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사업 확장에 탄력을 받게 됐다.

우진비앤지는 2019년 1분기 별도기준 영업이익 1억 5,000만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9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매출은 7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2,000만 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동물의약품, 백신 및 생균제 등의 해외 수출 확대가 흑자 전환에 기여했다. 우진비앤지는 최대 수출 국가인 베트남을 중심으로 동남아시아, 중국, 독립국가연합(CIS) 등으로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우진비앤지 관계자는 “우진바이오를 설립하면서 동물의약품과 백신 부분의 전문성을 강화한 것이 좋은 결과로 연결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종합 바이오 기업으로서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진비앤지는 최근 큰 문제로 대두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관련 연구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은 폐사율 100%에 이르는 가축 전염병으로 우리나라 정부는 발생 즉시 최고 수준의 경보를 발령할 것으로 알려졌다.

우진비앤지의 경우, 현재 네덜란드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제 관련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테스트가 완료되면 검역본부를 통해 허가를 진행하여, 전염병 예방 및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