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8일 2019 의정부 시민자치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사진/의정부시

[경기북부 / 고병호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5월 8일 오전 10시 의정부평생교육비전센터 대강당에서 2019 의정부 시민자치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소통과 공감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학습의 장인 이번 2019 의정부 시민자치대학의 첫날, 명사초청 강의로 2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그맨 심현섭의 ‘유쾌함이 주는 행복’ 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개강식에 참석한 이성인 부시장은“2019 의정부 시민자치대학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지혜와 유익한 정보들을 시민여러분께 제공하고자 한다”며, “의정부시는 언제, 어디서,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는 교육여건을 마련하고, 열린 학습기회를 제공하여 지속적인 자기역량 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삶이 희망이 되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2019 의정부 시민자치대학은 오는 6월 12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의정부평생교육비전센터에서 국내명사와 전문가의 초청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의정부 시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의정부시는 시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교육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누구나 소통과 공감으로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시민자치대학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