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文, 각성 안 하면 국민 분노에 靑 무너질 것”…나경원 “與 사과 없이 대화 어려워”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자유한국당이 2일 국회가 아니라 청와대 앞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패스트트랙 철회를 촉구하며 대정부 압박 수위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먼저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이날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최고위 회의에 참석해 “최저임금을 맞출 수 없어 직원들 내보내고 가게 문 닫는 자영업자들에게 선거법 패스트트랙이 무슨 의미가 있겠느냐. 일터에서 쫓겨난 가장의 절망이 거리를 메우는데 공수처 설치가 뭐 그리 급한가”라며 “이 정권의 국정의 우선순위부터 잘못됐다”고 문재인 정권에 일침을 가했다.

그는 이어 “국정우선순위는 경제, 민생, 안보 아닌가. 그런데도 이 정권은 정치보복, 선거승리, 코드인사가 최우선이니 경제가 마이너스로 폭락하고 온 나라가 갈등과 증오로 대혼란에 빠지게 된 것”이라며 “지금이라도 문 정권은 악법 패스트트랙을 철회하고 경제 살리기에 올인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뿐 아니라 황 대표는 “무려 24조원에 달하는 예타면제사업과 54조원을 가져다가 단기 알바만 양산했다. 정권의 선심정책 남발로 공기업까지 부실 늪에 빠져들고 있다”며 “나라가 걸린 문제인 만큼 정책 결정 과정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 총선용 선심정책과 공기업 혈세파티를 바로잡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5년 정권이 50년 미래를 갉아먹는 현실에 분노한다. 대통령과 이 정권이 대오각성하고 정상적 국정운영으로 돌아오지 않는다면 국민들의 분노가 청와대 담장을 무너뜨릴 것”이라며 “우리 당은 오늘부터 국민 속으로 들어가 국민과 함께 가열 찬 민생투쟁을 펼치겠다”고 천명했다.

뒤이어 같은 당 나경원 원내대표 역시 “이번 정권 들어서 역사왜곡, 헌법재판소, 대법원 장악, 청문회 반대는 거들떠보지 않는 태도, 야당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지 않고 묵살하는 태도는 독재 비판을 들어도 이상할 게 없다. 우리는 무조건 잘하고, 무조건 선하고, 당신은 나쁘고, 악이야 이러는 세력이 독재”라며 “지금이라도 패스트트랙을 철회하고 원점에서 정개특위, 사개특위를 논의해야 한다”고 정부여당에 주문했다.

특히 나 원내대표는 공수처 설치와 관련해 현 정권에서 임명한 문무일 검찰총장조차 우려를 표한 점을 꼬집어 “문 총장은 견제와 균형이라는 민주주의 원리에 반한다고하면서 국회가 민주주의에 입각해 논의를 진행해달라고 했다. 이번 패스트트랙 폭거가 얼마나 반민주적인지 보여주는 대목”이라며 “문 대통령은 일말 부끄러움을 느껴야 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키는 문 대통령이 쥐고 있다. 대통령이 결단을 내려 국회 정상화에 나서야 한다”며 “고발로 위협하고 있는데 보좌진과 당직자에 대한 고발을 즉각 취하하라. 여당의 사과와 재발방지 약속 없이는 대화가 어렵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한국당은 이날 청와대 앞 최고위 회의 이후 황 대표가 2일 경부선, 3일 호남선 라인을 따라 전국 순회 ‘문 정부 규탄’ 국민보고대회를 실시할 방침이며 2일 오전 중 패스트트랙 지정 항의 차원에서 김태흠 의원과 정용기 정책위의장을 비롯해 정갑윤, 성일종, 이장우, 김기선, 윤영석 등 몇몇 한국당 의원들이 지난달 30일 삭발했던 박대출 의원에 이은 집단 삭발식도 국회 앞에서 진행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