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산시와 고양시 자매결연 체결, 상생발전 도모

고양시, 국내 대표 휴양도시 충남 아산시와 자매결연 체결[사진/고양시청]
고양시, 국내 대표 휴양도시 충남 아산시와 자매결연 체결[사진/고양시청]

[경기서부 / 이윤택 기자] 고양시가 국내 대표 휴양도시로 알려진 충청남도 아산시와 상생하는 자매결연을 맺었다.

시는 아산시청 2층 상황실에서 지난 26일 이재준 시장과 오세현 아산시장, 이윤승 고양시의회 의장 및 아산시의회 김영애 의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 체결식을 가졌다.

한편, 아산시와 고양시는 서로 대표 휴양도시와 대표 경제 도시의 장점을 갖은 도시로서 아산시는 현충사와 온양온천, 현대자동차 등 유수의 기업들이 소재한 가능성이 높은 도시이며, 고양시는 행주산성이 위치한 역사도시이자 남북경협의 발판이 될 일산테크노밸리와 K-컬처밸리 테마파크 등의 개발사업을 준비하는 경기북부를 대표하는 경제도시다.

고양시장 이재준은 "아산시는 관광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선도적 기후변화대응 시책으로 각종 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고양시도 기후문제에 관심이 많은 만큼 상생하는 정보와 지혜를 나누며 함께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오세현 아산시장도 “지방분권 시대를 맞이해 자치분권을 선도하는 고양시와의 자매결연을 기쁘게 생각한다” 며 “오늘 자매결연을 계기로 아산시와 고양시의 상호 발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양 시의 교류 협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체결을 통해 고양시의 자매결연 도시는 경북 울진군, 전남 영광군 등을 포함해 총 7곳이 됐으며, 2019 고양국제꽃박람회에 울진군 등 3개 자매도시 대표단이 방문하는 등 자매결연 도시와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