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내 총의 모으는 과정? 다른 절차 필요하다고 보지 않아”

권은희 바른미래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권은희 바른미래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바른미래당만의 별개 공수처 설치 법안을 대표 발의한 권은희 의원이 29일 민주평화당 등 일각에서 제기하는 법안 단일화 필요성에 대해 “기본적으론 부정적 입장”이라며 선을 그었다.

권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4당 원내대표가 가급적 논의해서 단일안을 만들어 안건을 올리자고 해서 바른미래당 안을 갖고 논의해왔는데 그 와중에 일방적으로 논의가 중단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다시 논의할 시간이 있고 권한이 있다면 모르겠지만 현재 사개특위 위원도 아니고 논의 시간이 주어진 것도 아니다”라며 “현재 상황으로는 둘 다 올라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못을 박았다.

특히 권 의원은 “민주당이 말한 대로 패스트트랙이 안건 상정해놓고 계속 논의해나가는 절차에 불과하다면 민주당 안과 바른미래당 안을 올려놓고 사개특위에서 논의해 단일안을 만들면 되지 않느냐”라며 “일단 안건 2개를 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해 논의해가겠다는 게 우리 당 사개특위 입장으로 의견을 모았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사보임 문제를 우선순위로 꼽는 오신환 의원 주장에 대해선 “별개로 분리해 따로 논의해야 한다. 사보임 관련은 생각 차이가 있지만 제 생각으로는 당내 문제”라며 “패스트트랙은 각 당 간 약속”이라고 응수했다.

아울러 권 의원은 당내 총의를 모으는 과정이 필요한지 여부에 대해서도 “기존 여야 4당 합의 내용에 대해 추인 받은 범위에 있어 다른 절차가 필요하다고 보지 않는다”며 불필요하다는 시각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