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신뢰도 제고와 투명한 거래 환경 제공 목적
업비트 보유 코인 222종, 회사?명의 예금 실사 받아

사진ⓒ두나무
사진ⓒ두나무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글로벌 표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2019년도 2분기 암호화폐 및 예금 실사 보고서 결과를 공개했다.

업비트는 고객 신뢰도 제고와 투명한 거래 환경 제공을 위해 지난해 6월부터 매 분기마다 실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실사는 2019년 4월 1일부터 20일까지 두나무 본사에서 실시됐다.

공개한 보고서에는 두나무가 유진회계법인에 의뢰해 2019년 4월 1일 오전 3시 기준으로 업비트가 보유한 222종의 코인과 회사 명의 예금 실사를 받은 내용이 담겨 있다.

암호화폐 실사 결과 업비트는 고객에 대해 지급할 암호화폐 대비 금액 기준으로 약 102.49%의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으며 예금 실사 결과 업비트는 고객에 대해 지급할 금전 대비 150.66%의 금전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암호화폐의 경우 두나무가 개발한 내부 전자지갑과 전문업체가 제공하는 전자지갑에 실재성을 검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고, 예금은 두나무가 보유한 예금명세서를 기초로 해당 금융기관에 조회해 확인했다.

두나무 관계자는 “업비트는 고객에게 지급할 암호화폐와 예금을 모두 초과해 보유하고 있어 언제든 고객에 원할 때 지급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실사를 통해 투명하고 믿을 수 있는 암호화폐 거래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암호화폐 및 예금 실사 보고서 전문은 업비트 홈페이지 고객센터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