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학년제 지원사업' 고양형 진로체험패키지'힘찬 출발
이재준 시장 청소년들과 격의 없는 소통

고양시, 현재나 미래의 고양시장이 만나다.[사진/고양시청]
고양시, 현재와 미래의 고양시장이 만나다.[사진/고양시청]

[경기서부 / 이윤택 기자] 고양시가 백양중학교 자유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24일 고양시청이 지역의 체험처가 되고 고양시장이 멘토가 돼 '공무원 및 고양시장 '진로체험 이벤트 진행으로 눈길을 끌었다.

고양시는 자유학년 학생들에게, 재난안전종합상황실, 고양시장 집무실, 체험을 하게 하고 재난상황 발생 시를 대비한 종합 재난안전 시스템을 소개하고, 경기도 시군 영상회의 가상 재난상황 현실 체험, 드론을 이용한 실시간 영상송출 시스템을 체험 시간을 가졌다.

이재준 고양시장과 미래의 시장인 청소년들이 '평화누리실'에서 만나 평소 시장의 직무와 고양시 전반에 대한 궁금한 점, 건의사항에 대해 격 없는 소통 시간을 갖고, 실제로 업무를 보고 있는 집무실을 개방해 체험시간을 제공하기도 했다.

이재준 시장은 고양시 학생들에게 "자유학년제가 자유롭게 꿈을 그려볼 수 있는 시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 자리에서 만난 학생들이 20년 뒤 고양시장이 돼서 시민의 소리를 듣고, 시민이 원하는 정책을 실현해 주는 훌륭한 시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한 대부분의 학생들은 평소 "고양시청 공무원과 시장님이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했는데, 직접 체험하니 재밌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