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28일까지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친환경 제품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사진ⓒ이베이코리아
사진ⓒ이베이코리아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국내 1위 전자상거래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이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22일부터 28일까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친환경 상품을 특가 판매하는 ‘지구의 날-지구를 위한 아름다운 습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는 아모레퍼시픽의 해피바스, 프리메라 등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해피바스는 지구를 생각하는 친환경 브랜드로, 이번 프로모션에서 구매 가능한 ‘에센스 바디워시’는 옥수수, 사탕수수 등 재생 가능한 식물 자원으로 만들어지는 식물유래 플라스틱이 함유된 용기를 사용했다.

재활용성이 높은 투명용기를 사용하고, 쉽게 뜯어 분리배출이 가능한 필름을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재활용 산림자원을 활용하고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최소화하고 있는 프리메라의 ‘2019 러브 디 어스 리미티드 에디션’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배송’도 함께한다. 스마일배송되는 제품을 구매하면 합배송되어 불필요한 자원 낭비도 막을 수 있다. 실제로 이베이코리아에서는 스마일배송을 통해 연간 1천만 개의 택배박스를 절약하고 있다. 이는 전체 물류 운송량을 줄여 매월 배송차량 100대 분량의 매연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또한 물품 배송 시 함께 동봉되는 주문 내역서도 재생용지를 사용해 연간 300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도 거두고 있다.

이외에도 참여를 장려하는 ‘나눔박스’ 캠페인은 지난 2013년 옥션이 국내 최초로 오픈한 중고품 기부 상설코너다. 회원들이 기증한 버리기 아까운 생활 물품들을 수거해 ‘아름다운가게’에 전하고, 판매를 통한 수익금 전액을 사회단체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옥션은 쉽고 간편하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나눔박스를 제작하고, 신청 및 기부 과정의 모든 배송비를 전액 회사가 부담하고 있다.

김용경 옥션 브랜드경험팀 팀장은 “환경을 고려하는 소비가 필수 가치로 떠오른 필환경 시대에 맞춰 재활용 나눔 문화를 장려하고,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주의 소비 관련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 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