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수엘라 좌파독재 정권도 사법부 압박해 정권 하수인으로 만든 적 있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8일 법원이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한 보석 허가 결정을 내린 데 대해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의 김경수 구하기 올인과 사법부 압박이 제대로 통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이번 김 지사의 보석허가 결정을 보면서 베네수엘라의 차베스 정권 사법부를 생각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베네수엘라가 좌파독재 가는 길의 정점에는 사법부를 압박해 정권의 하수인으로 만든 것이 있었다. 친 차베스 법관을 대거 앉히고 대법원을 손에 쥐고 반대 성향 법관을 퇴출시킨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사법부가 베네수엘라 사법부가 되지 않길 소망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나 원내대표는 “드루킹 특검은 반쪽짜리 특검이었기에 재특검이 필요하다는 것을 모든 국민이 알고 있는데 그 와중에 김 지사를 보석 허가한다는 것은 증거를 인멸하라는 것”이라며 “법률적으로 납득하기 어려운 부분”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그는 “수사는 물론 재판과정에서 외압이 진행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사법부 공정성에 대한 걱정은 점점 커지고 있다”며 “특검의 재판 준비와 추가 증거 보강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우려를 드러냈다.

한편 나 원내대표는 바른미래당에서 선거제와 공수처 패스트트랙을 논의하는 데 대해선 “민주당과 야합한 일부 바른미래당 세력이 이 부분을 계속해서 추진한다면 저희로선 국회에서 더 이상 국정에 협조할 수 없음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