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취업을 위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 ‘KB굿잡(KB Goodjob)’

사진ⓒ시사포커스DB
사진ⓒ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KB국민은행은 17일 열린 ‘2019 코리아 톱 어워드’에서 ‘KB굿잡(KB Goodjob)’이 사회공헌브랜드 부문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KB굿잡(KB Goodjob)’은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에 야심차게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이다. 출범 이후 총 14회에 걸친 현장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KB굿잡 홈페이지 운영을 통한 차별화된 일자리정보 제공으로 일자리 창출 및 취업 분위기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2019 코리아 톱 어워드’는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 주최하며 매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누어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시상하고 있다.

2018년부터는 연 1회 개최하던 취업박람회를 유관기관과의 공동개최를 포함해 총 5회로 확대해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만남의 장’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직업계고 학생, 대학생 및 전역(예정)장병 등을 대상으로 하는 ‘KB굿잡 취업아카데미’, ‘하이파이브 KB굿잡 취업학교’ 등 다양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년구직자의 취업역량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올해 3월말까지 5만7000여건의 일자리정보를 제공하고, 1만2000여건의 일자리를 연결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5월 28일부터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250여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현장면접과 더불어 AI현장매칭, 취업컨설팅, JOB콘서트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 구직자의 성공 취업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그룹의 미션으로 부여하고 ▲사회적 책임 이행 확대 ▲양질의 일자리 창출 ▲혁신산업 생태계 조성 등 국민과 사회가 바라는 가치와 행복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