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블리 측은 주요 사례 등을 통해 당사와 임직원들의 피해는 예상하는 것보다 매우 심각한 상황

사진 / 임블리 인스타그램
사진 / 임블리 인스타그램 캡처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호박즙에서 곰팡이가 나와 환불 조치를 진행한다는 임블리가 무더기 고소를 진행했다.

15일 임블리를 운영하는 부건에프엔씨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저희 제품이나 CS에 관한 지적이나 비판이 아닌 허위사실을 마치 사실인 양 특정 계정에 제보하고, 이를 사실관계 확인 없이 게재하는 게시글을 지속적으로 작성하는 등, 당사의 임직원에 대한 비방을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게재, 혹은 아무런 근거 없는 모욕적 발언을 서슴지 않는 게시글에 대하여 더 이상 허위사실이 사실로 둔갑하고 아무런 죄 없는 임직원이 맹목적 비난의 대상이 되는 등 피해가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적극 법적 대응에 나설 것임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임블리 측은 "허위사실 유포 및 비방의 목적이 의심되는 주요 계정은 다음과 같다"라며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당사에 대한 업무방해, 명예훼손 및 무분별한 임직원 개인정보 유출 등으로 인하여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인 바, 저희는 국내 로펌 및 미국 내 관련 법률대리인을 통하여 이러한 사안들에 대하여 인스타그램 및 그러한 게시물이 게재된 커뮤니티, 포털사이트의 협조를 구하여 수사를 의뢰하고 당사자에 대한 정당한 법적 조치를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임블리 측은 주요 사례 등을 통해 당사와 임직원들의 피해는 예상하는 것보다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고 끝맺었다.

앞서 한 고객은 "임블리에서 구매한 호박즙에서 곰팡이가 생겼고 게시판에 올리니 환불은 어렵다고 했다”라며 “먹은 것에 대해서 확인이 안되니 남은 수량과 폐기한 것만 교환을 해주겠다”고 알렸다.

이에 임블리 임지현 상무는 SNS을 통해 "해당 고객분은 4개월 전 임블리 호박즙을 구매하셨고 어제 호박즙 입구에서 곰팡이로 보이는 이물질이 있다고 말했다”며 “유통 및 보관 중 공기에 노출되고 공기 중에 떠도는 균이 방부제 없는 호박즙과 접촉되어 만나 곰팡이가 발생될 수 있다고 한다”고 사실상 인정했다.

이어 “아무리 적은 확률이라 하더라도 이런 가능성을 알게 된 이상 현재 판매를 안 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했다”라며 “어제 판매된 28차분에 대해서 모두 환불해드릴 예정입니다”고 전한 바 있다.

사진 / 임블리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 / 임블리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 / 임블리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 / 임블리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 / 임블리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 / 임블리 인스타그램 캡처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