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가짜뉴스 싫다면 KBS ‘사기방송’도 고발하라”

박대출 자유한국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박대출 자유한국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박대출 자유한국당 의원이 12일 ‘강원 산불’ 당시 고성군에서 현장 생중계했다고 보도한 KBS 주장에 대해 “가짜뉴스, 조작·사기 방송 책임을 물어 즉각 KBS 양승동 사장을 해임하라”고 촉구했다.

한국당 KBS 헌법파괴 저지 및 수신료 분리징수 특위 위원장인 박 의원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KBS는 지난 4일 오후 고성 화재 뉴스 특보를 편성했는데 당시 기자는 강원도 고성군에서 생중계하고 있다고 보도했으나 KBS노동조합 등에 따르면 당시 기자는 산불현장과 100km 떨어진 KBS 강릉방송국 인근에 있었다고 한다”며 이 같은 입장을 내놨다.

그는 이어 “KBS는 국민의 수신료를 받는다. 국민의 재산인 전파를 사실상 무료로 쓰고 국민 세금인 정부예산까지 받는데 혜택이란 혜택은 모조리 받으면서 대국민 사기가 웬 말인가”라며 “고성 산불 현장에서 KBS 강릉방송국까지 순간이동 능력이라도 있나. 재난 방관방송도 모자라 재난 조작방송인가”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 발 더 나아가 박 의원은 “가짜뉴스도 이런 가짜뉴스가 없다. 역대급 사기방송”이라며 “청와대는 지난 11일 강원 산불 당일 문재인 대통령 행적과 관련한 가짜뉴스에 대해 고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는데 가짜뉴스가 그렇게 싫다면 KBS 가짜뉴스, 사기방송도 고발하라”고 청와대까지 압박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공영뉴스통신사인 연합뉴스TV에서 지난 11일 문재인 대통령 사진 아래 북한 인공기 이미지를 배치했다가 논란이 일자 문책성 조치로 보도국장과 뉴스총괄 담당자를 보직해임 했었던 사례도 들어 “그래픽 처리 논란으로 2명의 간부가 경질될 정도”라며 “KBS는 타 언론과 다른 국가기간 방송”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박 의원은 거듭 “국가재난 주관방송, 공영방송에서 ‘가짜뉴스’ ‘사기·조작 방송’은 사장이 책임져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가짜뉴스 책임을 엄히 물어야 한다”고 사장 해임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