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복, 시민중심, 시민과 함께하는 건강도시 고양!

고양시, 보건의 날 기념 ‘건강 어울림 한마당’ 성황리에 마쳐[사진/고양시]
고양시, 보건의 날 기념 ‘건강 어울림 한마당’ 성황리에 마쳐[사진/고양시]

[경기서부 / 이윤택 기자] 지난 10일 고양시는 제47회 보건의 날을 맞아. 보건의료 관계자와 많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고양건강 어울림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의 보건의식 향상과 다양한 건강체험을 통해 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시민행복, 시민중심, 시민과 함께하는  건강도시 고양! 이라는 주제로 고양어울림누리 일대에서 진행됐다.

건강체험관에서는 손가락센서를 이용한 스트레스 검사, 가상현실(VR)이용 치매 예방프로그램 체험,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두뇌 나이측정 등 스마트기기를 통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외 한방향첩 만들기, 천연 가루치약 만들기 등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시민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어울림누리와 성라체육공원 일대에서 치매극복 걷기대회가 개최대 시민들에게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치매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됐다.

덕양구보건소 김안현 소장은 고양시는 앞으로 시민의 건강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특히 시민행복, 시민중심, 시민과 함께하는 건강도시 고양! 시민 모두가 누려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