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보유한 회사 재판 맡는 자체가 법관으로서 자질 의심”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0일 “김영철, 박영선 임명 강행에 이어 이미선도 강행하면 그야말로 대통령이 의회와 전면전 선언”이라고 경고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이미선 헌법재판소 재판관 후보자를 꼬집어 “주식을 보유한 회사 재판을 맡는 것 자체가 법관으로서의 양심과 자질이 의심된다. 그 자체가 헌법모독”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재벌을 공격하며 남편은 재벌기업 사건을 수임하고, 멀쩡한 집을 놔두고 관사에 들어가 부동산에 올인 투자한 문재인 정권의 주요인사의 상상 초월 돈벌이 방법에 아연실색하는데 더 놀라운 분이 등장했다”며 “2700억원대 계약 직전 6억5000만원의 주식을 사 사전 정보 의혹도 있다. 억소리 나는 신종투자”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나 원내대표는 “이런 분에게 헌재 재판관을 맡기는 것은 불가능하다”며 “청와대도 오늘 청문회를 유심히 보고 상식에 맞는 판단을 내리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한편 그는 이날 한미정상회담을 위해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으로 가는 데 대해서도 “미국을 설득할 생각을 말고 미국과 함께 북한을 설득해야 한다. 미국의 생각을 바꿔보겠다는 의도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것”이라며 “이번에도 트럼프 대통령을 찾아 북한 입장 대변하면 북한 비핵화는 물론 한미동맹도 파국”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나 원내대표는 “이번 정상회담의 가장 큰 숙제는 한미 간 상호신뢰 회복이다. 완전히 검증된 비핵화 방법을 찾는 게 과제”라며 “한미동맹을 다지고 북한 비핵화를 위한 묘책을 찾기 바란다”고 거듭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