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진, "靑, 철저한 인사검증 시스템 보안 요구된다"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오전 자유한국당 등 야당에서 임명을 반대한 김연철 통일부·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를 장관에 임명했다.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8일 김연철 통일부장관 후보자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강행한 것과 관련 정의당은 청와대와 함께 파행을 반발하는 자유한국당을 동시에 비판했다.

먼저 정호진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청와대를 향해 “청문보고서 채택 불발이 열 번째가 됐다는 점에서 청와대의 철저한 인사검증 시스템 보안이 어느 때 보다 요구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임박한 한·미 정상회담을 비롯한 한반도 비핵화 등 통일부의 막중한 무게를 고려했을 때 장관 자리는 한시도 비워둬서는 안 된다”며 “또 중소상공인 보호 등으로 침체된 경기를 살리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의 전방위적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점을 고려했을 때 두 장관의 임명의 불가피함은 이해된다”고 밝혔다.

이어 “인사 청문회 과정에서 제기 된 지적과 확인되지 않은 의혹이 해당 부서 장관으로서 결정적 하자와 직무 수행 부적합이라 할 수 없다”며 “업무 수행능력을 제대로 평가해야 하는 청문 과정은 이번에도 업무 수행 보다는 시종일관 흠집을 들춰내는 정쟁 반복으로 끝나고 말았다”고 꼬집었다.

정 대변인은 “한국당이 또다시 국회 파행이라는 겁박에 나섰다”며 “이쯤하면 그만 할 때도 됐다. 한국당은 제발 정쟁이 아닌 민생 경쟁에 나서길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