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박나래 2위 김종민 3위 이영자 순으로 분석되었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3월 5일~4월 6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9,086,3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브랜드에 대한 소통과 확산량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4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박나래, 김종민, 이영자, 유재석, 강호동, 김종국, 박명수, 이광수, 정형돈, 신동엽, 김구라, 이상민, 이덕화, 양세형, 윤종신, 김숙, 안정환, 김영철, 김성주, 김희철, 이경규, 유희열, 장도연, 박수홍, 조세호, 양세찬, 서장훈, 이수근, 이휘재, 김용만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994,238 미디어지수 342,441 소통지수 384,219 커뮤니티지수 652,3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73,199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43,058보다 44.44% 상승했다.

2위, 김종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65,122 미디어지수 323,037 소통지수 251,559 커뮤니티지수 562,3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2,018 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14,586보다 7.43% 하락했다.

3위, 이영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375 미디어지수 148,401 소통지수 625,284 커뮤니티지수 472,5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6,587 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34,984 보다 36.46% 하락했다.

4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320,989 미디어지수 194,733 소통지수 421,245 커뮤니티지수 388,0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4,976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1,630,274 보다 18.73% 하락했다.

5위, 강호동 브랜드는 참여지수168,343 미디어지수 209,880 소통지수 341,847 커뮤니티지수 467,3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7,469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70,350보다 1.46% 상승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