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블리 측 "모두 환불해드릴 예정"

사진 / 임블리 인스타그램
사진 / 임블리 인스타그램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쇼핑몰 임블리가 판매한 ‘호박즙’에서 이물질이 발견되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또한 임블리의 부실한 대응까지 도마에 올랐다.

지난 2일 한 고객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임블리에서 구매한 호박즙에서 곰팡이가 나왔다는 글을 올렸다. 이 고객은 “호박즙에 곰팡이가 생겼고 게시판에 올리니 환불은 어렵다고 했다”라며 “먹은 것에 대해서 확인이 안되니 남은 수량과 폐기한 것만 교환을 해주겠다”고 임블리의 부실한 대응을 알렸다.

이에 임지현 임블리 상무는 논란이 커지자 지난 3일 SNS을 통해 “해당 고객분은 4개월 전 임블리 호박즙을 구매하셨고 어제 호박즙 입구에서 곰팡이로 보이는 이물질이 있다고 말했다”며 “유통 및 보관 중 공기에 노출되고 공기 중에 떠도는 균이 방부제 없는 호박즙과 접촉되어 만나 곰팡이가 발생될 수 있다고 한다”고 사실상 인정했다.

이어 “아무리 적은 확률이라 하더라도 이런 가능성을 알게 된 이상 현재 판매를 안 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했다”라며 “어제 판매된 28차분에 대해서 모두 환불해드릴 예정입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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