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지방공무원을 위한 자체 프로그램 및 멘토-멘티 만남의 날 실시

동기야 같이 일하자! 신규공무원을 위한 업무컨설팅 실시 [사진/교육지원청]
동기야 같이 일하자! 신규공무원을 위한 업무컨설팅 실시 [사진/교육지원청]

[경기서부 / 이윤택 기자] 이형수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2019 신규 지방공무원 15명, 새내기 공무원들을 이끌어갈 멘토 선배공무원 11명 등 총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신규지방공무원 업무 컨설팅 및 멘토 만남의 날'을 4월 3일(수) 실시했다.
 
이번 연수의 목적은 신규지방공무원들의 조직문화 적응과 지식습득을 통한 역량개발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며, 이를 위해 업무 컨설팅과 멘토-멘티의 날을 동시에 실시했다.

특히 파주교육지원청에서 자체적으로 학교에서 근무하는 신규지방공무원들이 학교에서 겪는 업무 관련 애로사항을 듣고 한 공간에 모여 일하며 서로 배우는 시간을 위해 "동기야! 같이 일하자!"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배영철 경영지원과 사무관은"지금까지 이런 연수는 없었다며 소통과 협업을 통해 신규공무원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선배공무원의 경험과 노하우를 접목함으로써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외에도 파주교육지원청은 향토문화체험 등 신규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직무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