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경찰 고위간부로부터 김학의 CD 받은 건지 누구한테 받았는지 밝혀야”

이은재 자유한국당 의원이 국회 정론관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DB
이은재 자유한국당 의원이 국회 정론관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김학의 CD’를 경찰로부터 받았다고 주장하고 있는 가운데 이은재 자유한국당 의원이 3일 “검경수사권 조정에서 유리한 이점을 확보하기 위해 경찰이 수사외적으로 해당 CD를 야당 의원과 협잡에 이용한 것은 비난받아 마땅하고 이번 사안과 관련해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경찰을 비판했다.

국회 정보위원회 소속 한국당 간사인 이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박 의원 말대로 2013년 3월초에 경찰로부터 받았다면 2013년 1월부터 김학의 관련 범죄정보를 수집한 경찰이 해당 영상을 경찰내사에 적극 활용, 수사가 빨라졌음은 물론 청와대 정식보고를 통해 김 차관 내정을 막을 수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박 의원을 향해서도 “민갑룡 경찰청장은 전날 국회 정보위 업무보고에서 ‘경찰 고위간부로부터 김학의 CD를 전달받았다는 박지원 의원의 주장을 확인할 수 없다’고 했다”며 “박 의원은 문제의 CD를 경찰고위간부로부터 받은 것인지 아니면 다른 누구로부터 받았는지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다만 박 의원은 이날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경찰로부터 CD를 받았다는 박 의원 주장을 확인할 수 없다는 민 청장의 발언에 대해 “경찰 고위간부가 제게 주면서 얘기했는데 만약 경찰청장이 알면 큰일이고 당연히 몰라야 된다”며 “민 청장께서 어제 답변하길 ‘2013년 1월부터 6월 사이에 많은 동영상 테이프가 돌아다녔다’(고 했는데) 제가 받은 것을 왜 묻냐. 돌아다닌 것은 누구 책임인가”라고 입장을 내놓은 바 있다.

한편 이 의원은 김학의 CD와 관련해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황교안 한국당 대표를 연계시켜 논란을 일으킨 데 대해서도 박 후보자를 겨냥 “인사청문회에서 언급한 것은 자신에게 제기된 각종 의혹에 대한 물타기”라며 “2013년 3월 13일 당일 취임 2일 밖에 안 된 당시 황교안 법무부 장관에게 문제의 CD를 언급하며 김 차관의 임명 재검토를 요청했다고 하는데 당일 청와대의 차관 내정 발표가 예정돼 있었고 당시 황 장관은 문제없다고 보고 받은 상황”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그는 “한국당은 지난 1일 김학의 특검법을 발의했다”며 “더 이상 이 사안이 정치쟁점화해 정치공방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더불어민주당은 특검법 도입을 수용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