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성태, 이젠 어떤 변명 내놓을 건가”

김성태 자유한국당 전 원내대표. [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 딸 KT 특혜채용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2011년 당시 김 의원이 직접 딸의 계약직 지원서류를 당시 서유열 KT 사장에게 전달했다는 진술을 확보하자 더불어민주당은 3일 “가히 특혜 특급 열차 특석의 무임승차 승객”이라고 비꼬았다

이재정 민주당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을 통해 “줄곧 특혜 채용 의혹을 부인한 김 의원, 이제는 어떠한 변명을 내놓을 것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변인은 “김 의원 딸은 KT 계약직 입사 이듬해 공채 당시 지원서류를 접수하지 않고 서류심사와 적성검사 전형을 건너뛰는가 하면, 이후 인성검사에 불합격해 면접 자격조차 없음에도 면접을 보고 최종 합격 처리되었다는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고 전했다.

이어 “사안이 이처럼 심각한데도, 한국당은 검찰이 여론몰이 수사를 기도하고 있고 언론이 이에 편승해 팩트 확인도 없이 보도를 일삼고 있다며 법적조치까지 거론하고 나섰다”며 “불과 얼마 전까지도 청년 일자리를 도둑질 당했다며 공공기관 채용비리 국정조사를 주장했던 한국당이 자당 의원의 특혜채용 비리 의혹에는 감싸기로 일관하고 있는 것”이라고 맹비난 했다.

이 대변인은 “김 의원 딸의 특혜채용 의혹을 비롯한 KT 채용비리 의혹은 전형적인 권력형 비리”라며 “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빼앗고 짓밟는 일부 권력가들의 범죄행위는 준엄히 단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검찰은 흔들림 없는 수사, 성역 없는 수사로 특혜채용 비리 의혹의 모든 진실을 낱낱이 밝혀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