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영국, 7건의 전과 중 3건은 사면 안 돼…허위사실 유포로 선거법 위반한 것”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3일 여영국 창원 성산 출마 후보의 전과 7범 기록에 대해 해명한 이정미 정의당 대표를 겨냥 “선거관리위원회 기록을 보면 7건의 전과 중에서 3건은 사면이 안 된 것으로 확인됐는데 즉각 사과하고 사실관계를 바로잡기 바란다”고 일침을 가했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2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여 후보의 전과 기록과 관련 “헌법에 보장되어 있는 민주 노조를 지키기 위한 싸움의 과정에서 발생했던 정권 탄압에 의한 전과 기록”이라며 “당시는 노조에 대한 엄청난 폭력적인 와해 작업들이 들어왔고 이것을 지킬 수밖에 없었던 그런 전력들인 것이고 이후에 다 사면 복권이 된 일”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이와 관련, 하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이 대표는 어제 한 방송 인터뷰에서 자당 후보의 전과 7범 기록이, 헌법에 보장된 민주노조를 지키기 위한 싸움 과정에서 정권 탄압이 발생했고 이미 다 사면복권 됐다고 밝혔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7건 중 이 대표의 말과는 다르게 4건은 김대중, 노무현 정부 시절 전과고 지금 후보 단일화를 한 그 정당이 집권하고 있던 시절”이라며 “이 대표 표현대로 하면 지금 민주노조 탄압 정당과 단일화를 한 건데, 이 대표는 김대중-노무현 정권이 민주노조를 탄압한 정권인지 다시 한 번 입장을 명백히 밝혀야 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하 최고위원은 “이 대표가 명백히 사실 왜곡했고 허위사실 유포해서 선거법을 위반한 것”이라며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도 이 대표가 당시 김대중-노무현 정부가 민주노조 탄압정권이라고 했는데 여기에 동의하는지 입장을 밝혀주기 바란다. 상황을 보고 고발할 수도 있다”고 민주당까지 몰아붙였다.

한편 그는 작년 국가부채가 127조원 늘어난 점도 꼬집어 “공무원·군인 연금은 국가가 책임질 수밖에 없는데 127조 중에 앞으로 공무원과 군인에게 줘야 할 연금 충당분이 94조, 75%나 된다. 공무원 연금 주다 나라 망한 그리스 꼴 나는 게 현실화되고 있는 것”이라며 “여기엔 문 정부가 늘리기로 한 공무원 17만명 분은 포함되지도 않는다. 공무원 확대하는 정책 즉각 폐기하고 적어도 공무원을 현 수준으로 동결하겠다는 선언을 해야 한다”고 청와대에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