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주도성장 전면 폐기와 정책 전면 전환 필요”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3일 “최저임금 동결 등으로 시장경제에 긍정 시그널을 줘 기업 스스로 투자의 길을 열어줘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정부가 이달 말 추경 편성을 준비해 국회에 제출할 것으로 알려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정부는 경제와 일자리를 위한다며 올해 470조원의 슈퍼 예산을 청구한 바 있는데 몇 달 만에 추경을 얘기한다”며 “미세먼지 저감대책 등 민생을 위한 것은 검토해야 하지만 경제와 관련해선 신중을 기할 것을 촉구한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세금으로 일자리를 창출할 수만 있다면 경제 일자리에 성공하지 못할 나라는 없을 것”이라며 “이미 실패가 확인된 소득주도성장의 전면 폐기와 정책 전면 전환이 필요하다”고 거듭 역설했다.

아울러 그는 탄력근로제 확대와 관련해선 “자유한국당의 조속한 결단을 촉구한다”며 “오늘이라도 전향적 자세로 법 개정에 임해 이번 주라도 처리하게 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에 김연철·박영선·진영 등 3명의 장관후보자 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한 데 대해선 “대통령이 국민 목소리를 제대로 듣고 있는 것인지, 야당과 협치 하려는 의지가 있는 것인지 의심스럽다”며 “청와대 인사검증 무능, 무책임을 2년 넘게 충분히 보여줬다. 대통령이 인사청문 보고서 재송부를 거둘 것과 조국 민정수석의 경질을 다시 한 번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