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6일 유치원 교사 대상 유아평가 역량강화 연수 개최


 

파주교육지원청 유치원 교원 평가역량강화 연수[사진/교육지원청]
지난 1일 파주교육지원청 유치원 교원 평가역량강화 연수[사진 / 파주교육지원청]

[경기서부 / 이윤택 기자]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은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4월 1일과 4월 16일 2차에 걸쳐 '유아평가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실질적 도움이 되기 위해 유치원 교원들이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인 효과적인 유아 평가와 그 결과 활용에 대한 사례 중심으로 기획되었으며, 담당자와 희망교원 100명이 참석하였다.

강사로는 유아평가 분야의 전문가와 관내 공립유치원 원감이 초빙되어 1일에 실시된 1차 연수에서 2019 정보공시의 개요 및 매뉴얼 활용 방법과 교원들이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을 사례 중심으로 실시되었으며, 16일 실시되는 2차 연수에서는 제 4주기 유치원 형장평가의 실제와 유아 생활지도에 도움이 되는 평가방법에 알아볼 예정이다.

파주교육지원청 이형수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효과적인 유아평가를 지원하여 유치원 교사들의 업무경감과 함께 유아의 전인발달을 지원하는 성장중심평가 실현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현장의 요구와 의견을 반영한 교사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2차 연수도 기대된다며, 1차 교육에서 실제 유치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평가도구와 활용방법까지 안내받아 유용한 연수가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