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단독이라도 절차 진행할 것…야당 동참 촉구”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1일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 대한 별장 성 접대 사건 등 각종 의혹과 관련해 “상설특검법에 따른 특검 도입을 제안한다”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김 전 차관, 버닝썬 사건, KT특혜채용, 손혜원 의원 투기 의혹 등은 하나같이 진실규명과 처벌이 시급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과거 정권이든, 현 정권이든 권력의 눈치를 보거나, 조직 내부 제 식구가 감싸기, 자체 비위 때문에 진실이 또다시 묻혀버릴 위기”라며 “더구나 양당이 각자 정략적인 이유로 정치공방을 거세게 하는 등 진실 규명을 위한 자세는 보이지 않고 말싸움에만 주력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바른미래당은 법 제정 이후 가동되지 못했던 상설특검법이 이번 기회를 통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해 나갈 것”이라며 “바른미래당 단독이라도 이에 따른 절차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다만 그는 다른 정당들을 향해서도 “야당의 적극적인 동참을 촉구한다”며 “국회는 상설특검에 진실 규명을 맡겨놓고 민생에 집중해야 한다”고 거듭 호소하기도 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청와대를 겨냥해선 “조국 민정수석과 조현옥 인사수석은 무능의 대명사로 무책임을 상징하는 인물”이라며 “정부의 성공을 가로막고 있는 장애물인 이 두 분을 하루속히 물러나게 해야 한다. 문재인 대통령의 현명한 선택을 촉구한다”고 압박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