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배우 유인나 ⓒYG엔터테인먼트
배우 유인나 ⓒYG엔터테인먼트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2019년 3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유인나 2위 제니 3위 윤아 순으로 분석되었다.

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2월 29일~2019년 3월 30일까지의 여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9,166,5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확산량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3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인나, 제니, 윤아, 아이유, 아이린, 화사, 홍진영, 박나래, 이영자, 조보아, 조이, 수현, 청하, 박유나, 문채원, 태연, 서현진, 박보영, 이나영, 김연아, 제시, 경리, 이영애, 한혜진, 염정아, 혜리, 김준희, 김수미, 유라, 배윤경 순이었다.

1위, 유인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435,694 소통지수 255,999 커뮤니티지수 774,2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5,90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181,488 와 비교하면 707.72% 상승했다.

2위,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447,269 소통지수 191,156 커뮤니티지수 751,1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9,56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221,134와 비교하면 528.38% 상승했다.

3위, 윤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869,182 소통지수 84,343 커뮤니티지수 325,7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9,25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371,375와 비교하면 244.46%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