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사진 / 시사포커스DB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공유 2위 백종원 3위 박보검 순으로 분석되었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2월 28일~2019년 3월 29일까지의 남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4,435,4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확산량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3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공유, 백종원, 박보검, 손흥민, 이병헌, 강다니엘, 류준열, 차승원, 이동욱, 유재석, 배정남, 박지성, 이상민, 김승현, 정우성, 하정우, 유해진, 이정재, 차은우, 신동엽, 전현무,김종민, 이승기, 김종국, 강호동, 이시언, 김민재, 박서준, 현빈, 심형탁 순이었다.

1위, 공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447 소통지수 564,866 커뮤니티지수 611,0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2,39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508,136보다 158.28% 상승했다.

2위, 백종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419 소통지수 369,323 커뮤니티지수 275,4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5,21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2,257,752보다 65.22% 하락했다.

3위, 박보검 브랜드는 참여지수 80,922 소통지수 318,961 커뮤니티지수 284,4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4,33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1,068,879보다 35.98% 하락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