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정체성과 국민의 안보의식을 해체하는 적군묘지 망국적 추모제를 규탄한다.

문산 행복센터 파주애국신민연합일동 성명서 발표[사진/이윤택기자]
문산 행복센터 파주애국신민연합일동 성명서 발표[사진/이윤택기자]

 

[경기서부 / 이윤택 기자] 파주애국시민연합일동은 29일 16시 20분 문산행복센터 앞에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인민 추모제"행사를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지난 25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인민 추고제"라는 플랫카드를 걸어놓고 1968. 1. 21 박정희 대통령을 암살하려고 남파된 무장공비 등 30여 구의 유해에 넋을 기린다며 파주지역의 집권당 소속 국회의원, 시장, 시 도의원들이 참석하여 기념사 등 추모제를 지낸 것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며, 참석자들을 대한민국 국민의 이름으로 규탄한다고 말했다.

지난 22일에는 이와 상반된 일이 있었다. 제4회 "서해수호의날" 대한민국영토를 수호하다 적의 기습 도발로 장렬히 전사한 순국장병들의 추모식에는 상기의 국회의원, 여당 시 도의원 그 누구도 얼굴을 비치지 않았다며, 더욱 개탄스럽다고 말했다.

애국시민연합은 본행사 주최단체인 한중평화우호협의회, 한중 불교문화협의회. 불교인권위원회등은 본행사가 북한군 천도제가 아닌  중국군 천도재라고 밝혀놓고 기습적으로 북한군 추모제를 병행했다고 말했다.

애국시민연합은 국가보안법상 찬양고무죄 및 이적죄와 헌법에 어긋날 수 있는 일명 "조선민주주의  인민공화국 군인 추모제"라는 명칭을 사용하여 행사를 주체하고 후원한 단체, 지자체단체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파주애국시민연합"일동은 조국을 위해 산화하신 호국영령이 편히 잠드실 수 있도록 다시는 망국적인 행사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국민과 함께 끝까지 싸워 나갈 것이며, 생존하고 계신 참전 유공자분들이 자랑스럽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