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아웃' 조던 필 감독의 호러물...북미서 '캡틴마블' 제친데 이어 韓에서도

ⓒUPI코리아
ⓒUPI코리아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영화 ‘어스’가 3월 마지막 주, 새로운 흥행 강자로 급부상 중이다.

28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어스’가 개봉 첫날 오프닝 21만 3661명을 달성, ‘돈’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어스’는 지난 해 3월 말 동시기 개봉했던 ‘곤지암’(19만 8365명)을 뛰어넘고 ‘곡성’을 잇는 역대급 오프닝 스코어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뿐만 아니라 역대 외화 호러 영화 최고 오프닝 기록까지 세우며 조던 필 감독의 전작 ‘겟 아웃’의 오프닝 스코어(9만 2,124명)를 2배 이상 훌쩍 뛰어넘었다.

이도 그럴 듯 이는 ‘어스’는 북미에서 ‘캡틴 마블’을 제치고 북미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전세계 39개국에서도 ‘겟 아웃’을 뛰어넘는 흥행 스코어를 기록하고 단숨에 제작비 4배 이상의 수익을 거두는 등 전세계적인 화제성을 입증한 바 있다. 

국내에서도 '어스 해석'이 실시간 검색어 차트를 강타한 영화 <어스>는 할리우드판 <곡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양하고 예측불허의 해석과 추측들이 쏟아지고 있다.

한편 영화 ‘어스’는 전세계를 놀라게 한 ‘겟 아웃’ 조던 필 감독의 차기작으로 그 무엇도 상상할 수 없는 예측불허의 영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