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의 임명에 인사검증 문제 삼는다면 인사검증 부실한 조국에도 책임 물어야”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자유한국당 좌파독재저지특별위원회가 26일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관련 의혹 재수사 필요성을 권고하면서 수사선상에 곽상도 한국당 의원도 포함시킨 검찰 과거사위원회를 겨냥 “청와대의 꼭두각시가 되고 있는 검찰 과거사위는 해체해야 마땅하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태흠 의원을 위원장으로 한 한국당 좌파독재저지특위는 이날 오전 성명서를 통해 “공소시효가 지난 김 전 차관의 성접대 사건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재조사를 지시하고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등 지도부가 불을 지피더니 드디어 검찰 과거사위가 나서 곽 의원을 겨냥하는 수순을 밟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이어 “이 사건을 철저히 수사할 의사가 있다면 당시 채동욱 검찰총장, 조영곤 중앙지검장을 먼저 조사하고 곽상도 전 민정수석의 개입여부를 조사하는 것이 순서”라며 “더 황당무개한 것은 청와대 개입의혹을 억지로 조잡하게 엮은 김학의 수사와는 무관한 인사검증 과정이다. 인사검증 과정을 문제 삼는다면 왜 공직기강비서관이었던 조응천 의원을 제외시키나”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의 딸 해외 이주의혹을 끈질기게 물고 늘어지는 곽 의원에게 재갈을 물리고자 하는 비열한 정치꼼수이고 난잡한 성 사건을 이용해 과거 정부의 도덕성과 황교안 대표와 우리 당을 흠집 내려는 불순한 정치공작”이라며 “인사 검증의 문제를 삼는다면 부실덩어리 인사검증을 하고 있는 조국 민정수석에게도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이들은 “김학의 사건에 대한 수사가 미진했다면 철저히 수사하자. 난잡한 성추문 사건을 정치공작에 이용하지 말고 특검을 통해 진상을 철저히 규명하자”며 “또 형평성 차원에서 김경수 댓글조작 사건에 대해서도 함께 특검을 도입해야 한다. 청와대는 정치공작을 그만두고 국민적 의혹 해소 의지가 있다면 두 사건에 대해 동시에 특검을 받아들일 것을 제안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좌파독재저지특위 소속 위원이면서 이번 사건 관련해 수사대상에 오른 곽 의원 역시 앞서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김학의 사건의 축소·은폐 여부는 채동욱 전 총장이 답할 사안”이라며 “대통령이 위법한 수사 지시를 해 표적수사에 나서고 딸 답변 대신 보복에 나서고 있다. 표적수사에 굴하지 않고 감사원에 다혜씨 가족의 해외이주 관련된 공익감사를 오늘 청구할 것”이라고 정면 대응을 예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