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미, “황교안, 야당 대표 신분 방패 삼지 마라”…특검 촉구

이정미 정의당 대표.[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25일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성범죄 사건은 ‘성범죄 카르텔’이 저지른 ‘권력형 성범죄’”라고 규정했다.

이 대표는 이날 경남 창원을 찾아 현장 상무위원회의를 열고 “별장성범죄는 김학의 전 차관의 단독범행이 아니다”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김학의 성범죄사건에 대해 즉각적인 특검수사가 진행돼야 한다”며 “당시 김학의 전 차관의 수사를 막기 위해 박근혜 당국이 경찰에 노골적 외압을 가했다는 사실이 드러났고 더구나 김학의 전 차관은 진실을 은폐하기 위해 지난 주말 야반도주까지 감행했다”고 전했다.

그는 “버닝썬을 둘러싼 연예계 성범죄 사건에 최순실 국정농단 세력과 김학의 전 차관의 연루설까지 터져 나오면서 보다 강력한 수사가 요구되고 있다”며 “국회는 이 문제를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 된다”고 특검 실시를 촉구했다.

그러면서 “‘성범죄 카르텔’의 당사자로 지목된 당시 법무부 장관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청와대 민정수석 곽상도 의원은 '나와는 상관없는 일'이라며 관련성을 부정하고 있다”며 “청와대 수사 외압과 국정농단 세력 개입 의혹까지 드러난 마당에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꼴”이라고 꼬집었다.

이 대표는 “황 대표는 더 이상 야당 대표 신분을 방패로 삼지 마라”며 “황 대표는 창원성산 선거운동을 할 때가 아니라, 이 사건에 대한 특검 실시에 협조할 때”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그렇게 떳떳하다면 특검을 하지 못할 이유가 없다. 만일 한국당이 계속 정치공세 운운하며 진실규명을 반대한다면 그것은 피해자에 대한 또 다른 가해, 그것도 집단적 가해”라며 “피해자는 침묵과 고통을 강요받고 가해자들은 승승장구했던, 이 ‘뒤집힌 정의’를 정의당은 반드시 바로 잡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