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 감독, “현재 23세 스쿼드는 피지컬이 뛰어나지만 기술과 경험이 지난해 23세 선수들보다 부족”

박항서 감독, 대회 준비 시간 두고 베트남축구협회에 공개적인 불만/ 사진: ⓒ게티 이미지
박항서 감독, 대회 준비 시간 두고 베트남축구협회에 공개적인 불만/ 사진: ⓒ게티 이미지

[시사포커스 / 이근우 기자]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베트남축구협회에 공개적으로 불만을 토로했다.

베트남 현지 매체 ‘베트남 익스프레스’에 따르면 21일 “박항서 감독이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대회를 준비하기에 시간이 부족하고 대표팀이 기술적으로 부족하다”고 밝혔다.

박항서 감독은 AFC U-23 선수권대회 태국과의 첫 경기를 앞두고 “이번 대회를 앞두고 몇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현재 23세 스쿼드는 피지컬이 뛰어나지만 기술과 경험이 지난해 23세 선수들보다 부족하다”고 전했다.

지난해 중국에서 열린 U-23 챔피언십에서 베트남은 사상 첫 준우승을 기록했다. 그러나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은 기대이하의 수준이고 대회를 준비하는 시간 자체가 압박으로 작용하고 있다.

박항서 감독은 “많은 선수들을 보유했지만 주전과 비주전의 격차가 크다. 지금 훈련에 참가하고 있는 선수들 일부가 AFC컵에 참가하기 위해 돌아가는 것이 불만족스럽다. 이번 훈련으로 최고의 모습을 준비하기 어렵다. 베트남축구협회와 이야기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또 오는 11월에 열리는 2019 필리핀 동아시안게임 때도 최소 5주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