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장관·민정수석 모르고 있으면 누가 안단 말인가”
박주민, “소위 ‘황교안 죽이기’ 프레임, 국민들이 동의할지 의문”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겨냥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 접대 의혹’을 언급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 접대 의혹’을 두고 당시 법무부 장관이었던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연루 의혹과 책임론을 부각하는 등 집중 공세를 이어갔다.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당시 민정수석을 했던 분(곽상도 한국당 의원), 법무부 장관을 했던 분이 법무부 차관이 경질되는 과정과 내용을 잘 몰랐다고 하는 이야기를 하는데 그게 가능한 일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차관이 경질됐는데 장관이 모르고 있고, 민정수석이 모르고 있으면 누가 안단 말인가”라며 “정부를 운영해봤던 사람들로서는 그것이 가능한 일인가”라고 질타했다.

이 대표는 “제가 국무총리를 할 적에 차관이 그런 식으로 경질되면 반드시 원인이 뭐고, 어떤 요인이 있었다고 하는 것을 보고 한다”며 “당시 법무부 장관과 민정수석이 몰랐다고 하면 그것은 정부의 보고체계가 완전히 허위로 돌아갔다는 얘기가 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박주민 최고위원은 “한국당이 김학의 사건을 두고 자꾸 정치적 의도가 있다며 소위 ‘황교안 죽이기’라는 프레임을 만들어 내고 있다”며 “김태흠 좌파독재저지특위위원장은 ‘김학의 차관 성접대 사건 재조사가 직권남용이다’ 또는 ‘당대표를 정치공작으로 몰아간다’고 얘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 최고위원은 “과연 국민들이 얼마나 이 같은 주장에 동의할지 의문”이라며 “김학의 사건은 특수강간 등의 혐의를 적용할 경우에 공소시효가 남아있다. 또한 최근 피해자의 진술이 새롭게 나오고 있는 만큼 당연히 충분한 조사와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이 물타기라 주장하는 것이 바로 물타기고, 정치적 의도가 있다고 주장하는 것이 바로 정치적 의도”라며 “아무 문제가 없다면 지금처럼 프레임을 씌우려 하지 말고 오히려 특검 등 모든 것을 철저히 수용해서 조사하라고 말하는 게 맞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광온 최고위원도 “국민들의 70%는 김학의 전 법무차관, 장자연 사건, 버닝썬 사건을 철저하게 밝히라고 명령하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철저 조사 지시에 국민들의 67%가 찬성하고 있다”고 거들었다.

박 최고위원은 “이미 국민들이 이 사건에 이만큼 관심을 갖고 있고, 바르게 밝혀져야 된다는 중대 문제로 인식하고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