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업 회장, 회원의 피해 방지를 위한 시스템 조속히 마련 지시

사진 / 대한약사회
사진 / 대한약사회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대한약사회가 22일‘약국 악성브로커 신고센터’를 설치하고 회원 민생 고충 해결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김대업 회장은 지난 제39대 대한약사회장 선거 과정에서 회원들이 약국개설 또는 이전 시 브로커의 횡포로 회원들이 피해를 입는 사례를 예방하기 위해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현황 파악 및 불법행위에 대한 엄정한 조치를 취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이러한 공약 이행을 위한 조치로써 사무처에 민원팀을 신설하고 산하에 ‘약국 악성브로커 신고 센터’를 설치하여 우선적으로 회원들의 제보를 통해 악성브로커 현황파악에 나선다.

이어 정식 사업자가 아니거나, 세금계산서 미 발행 등 탈세 의혹이 있는 불법 컨설팅 업체를 국세청에 고발해 세무조사를 의뢰하는 한편, 지원금을 받은 의료기관 또한 세무조사를 의뢰하고 사기 등 상습적인 불법 행위에 대해서는 형사 고발 조치한다는 계획이다.

김대업 회장은 “악성 브로커들의 근거 없는 약국 중개 수수료?의료기관 개설 지원금, 과도한 컨설팅비용 요구 및 계약 미이행 등으로 인해 경제적 피해는 물론 의약분업의 원칙이 훼손되는 상황을 더는 두고 볼 수 없다”며, “회원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언제든지 확인하여 대응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조속히 마련하기 위한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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