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세금탈루·논문표절은 아무 문제 안 된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21일 문재인 정부의 2기 내각 후보자들을 둘러싼 의혹이 벌써부터 불거지고 있는 상황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은 인사 참사를 불러온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을 놓아줘야 한다”고 입장을 내놨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문 대통령 취임 이후 청와대 인사검증은 제대로 된 인사검증을 못하는 무능이 계속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이제는 무능을 넘어 무책임으로 일관한다. 심각한 결격 사유를 그냥 무시하고 있다”며 “청와대는 세금 탈루나 논문표절은 아무런 문제가 안 된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청와대 민정수석실은 정부 내각 부실 검증은 물론 있으나마나한 검증 기준, 무자격 인사의 공공기관 낙하산, 청와대 직원들의 기강 해이 등 무책임, 무관심 사례만 보여주고 있다”며 “문 대통령이 어쩌자고 인사 참사를 보고만 있는지 개탄스럽다. 걸림돌을 속히 걷어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그는 내주 이어질 장관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해선 “논란이 되고 있는 후보자들은 변명, 핑계가 아니라 반성과 사과하는 자세로 청문회에 임해야 할 것”이라며 “바른미래당은 송곳 검증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