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민 VS 김병철 '교도소판 왕좌의 게임'...감옥으로 간 의사들

ⓒKBS
ⓒKBS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닥터 프리즈너’가 본격적으로 안방극장에 상륙한다.

20일 KBS 새 수목드라마 ‘닥터 프리즈너’가 첫 전파를 탄다. 드라마는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대학병원에서 축출된 외과 에이스 나이제(남궁민 분)가 교도소의 왕으로 군림하고 있는 의료과장 선민식(김병철 분)과의 사활을 건 치밀한 수싸움을 전개해가는 교도소와 메디컬이 접목된 서스펜스 장르극.

‘닥터 프리즈너’는 남궁민, 권나라, 김병철, 최원영부터 이다인, 박은석, 이민영, 김정난, 장현성 등 환상적인 ‘믿보배’ 라인업으로 캐스팅 단계에서부터 화제를 모았다.

남궁민과 함께 교도소로 향한 또 한 명의 의사 한소금 역은 권나라가 맡아 열연한다. 동생의 실종을 둘러싼 미스터리를 풀기 위한 정신과 의사다운 독특한 분석과 추론 방식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지는 가운데 차가운 지성미부터 걸크러시한 면모까지 보여줄 그녀의 변신이 기대된다.  

날카로운 카리스마와 묵직한 존재감을 지닌 대세 배우 김병철은 비리와 욕망에 물든 탐욕스러운 ‘교도소의 왕’ 선민식으로, 최원영은 태강그룹의 1순위 후계자인 이재준으로 분해 한층 더 밀도있는 웰메이드 장르극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여기에 이다인, 박은석, 이민영, 김정난, 장현성 등 픽션과 리얼의 경계를 흐트러트리는 신구 배우들의 몰입도 100% 실감 연기는 누가 선이고 누가 악인지, 아군인지 적군인지 헷갈리게 만드는 현실적인 행동양식으로 예측을 불허하는 긴장감과 불안감을 극대화시켜 시청자들을 드라마 속으로 빠져들게 만들 예정이다.

촘촘하게 짜여진 나이제의 교도소 장악 플랜과 수십년동안 치밀하게 쌓아올린 김병철의 수성전략이 맞부딪치는 최강의 창과 방패의 숨 막히는 맞대결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더불어 황인혁 PD는 “‘닥터 프리즈너’의 가장 큰 모티브는 ‘형 집행정지’다”라며 “병을 고치는 의사가 어떻게 병을 만드는 사람이 됐을지 그 아이러니한 과정이 흥미로운 관전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