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의 수사 지시, 여론 호도를 위한 적폐몰이로 보고 조치 마련할 것”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9일 고 장자연씨·김학의 전 법무부차관 사건 등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검경에 철저한 진실규명을 지시한 것과 관련 “야당 대표를 죽이기 위한 보복 수사를 막을 것”이라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민생파탄과 안보파탄 앞에서 문 대통령이 말한 것은 수사지시였다. 침묵으로 일관하더니 귀국 일성으로 부적절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무엇보다 그는 김 전 법무부 차관을 둘러싸고 ‘별장 성접대’ 의혹이 일었던 당시 황교안 대표가 법무부장관이었던 점 때문에 정부여당에서 압박을 가하고 있는 데 대해 “정치적 의도가 있다면 안 된다”며 “우리 당은 여론 호도를 위한 적폐몰이를 단단히 보고 조치를 마련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뿐 아니라 나 원내대표는 박상기 법무부장관과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이날 긴급브리핑까지 열고 수사 의지를 밝힌 데 대해서도 “대통령 하명 받들기에 나섰다. 검찰과 경찰이 마땅히 알아서 해야 할 수사를 전 정부적 사안으로 사활 걸 듯 내각이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는 것은 정권 차원의 움직임”이라며 “장관들이 나와서 사과하고 고개를 숙일 것은 현 정권의 각종 의혹들에 대해 제대로 수사하지 않은 것이 돼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민들이 궁금해 하는 것은 다른 게 아니다. 드루킹 수사를 철저히 하라고 해라”라며 “떳떳하면 그것을 수사해야 한다고 말해야 한다. 그런데 그들이 거꾸로 가고 있다”고 재차 직격탄을 날렸다.

한편 나 원내대표는 이번 주 진행되는 대정부질문과 관련해선 “여기서 성과를 내야 한다. 이번 대정부질문에는 전원 참석해 여당의 잘못된 발언, 반응에 대해 일심해서 우리 당의 의사표현을 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주문한 데 이어 다음 주 예정된 인사청문회에 대해서도 “철저하게 이 정부의 잘못을 파헤치고 인사검증을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