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K리그에서 ‘홈픽 더비’ 개최…양측 모두 홈픽 로고 달린 유니폼 입고 경기

FC서울과 제주유나이티드 선수들이 1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홈픽 로고가 붙은 유니폼을 입고 ‘홈픽’ 더비로 맞붙고 있다. ⓒSK이노베이션
FC서울과 제주유나이티드 선수들이 1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홈픽 로고가 붙은 유니폼을 입고 ‘홈픽’ 더비로 맞붙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FC서울과 제주유나이티드가 2019 K리그에서 ‘홈픽’ 더비를 펼치며 ‘홈픽’ 알리기에 나섰다.

GS칼텍스와 SK에너지는 양사가 후원하고 있는 FC서울과 제주유나이티드가 지난 16일 제1회 홈픽 더비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제1회 홈픽 더비는 16일 오후 4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2019 K리그 3라운드 경기가 열리며 시작됐다. FC서울 선수들은 유니폼 뒷면에, 제주유나이티드 선수들은 유니폼 앞면에 홈픽 로고를 달고 뛰었다.

홈픽 더비는 GS칼텍스와 SK에너지가 지난해 6월 물류 스타트업 ‘줌마’와 공동 런칭한 홈픽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준비됐다. FC서울과 제주유나이티드는 ‘경기는 치열하게, 협업은 확실하게’라는 목표로 공동 스포츠 마케팅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홈픽은 전국 420여개 주유소를 거점으로 ‘언제 어디서든 1시간 이내 방문 픽업’을 하는 택배 서비스다. GS칼텍스와 SK에너지는 주유소 유휴부지를 활용해 스타트업을 성장시키고 취약계층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홈픽 서비스를 개시했다. 홈픽은 지난 2월 기준 일평균 약 1만2000건의 주문이 접수되는 등 고객 성원에 힘입어 계속해 성장하고 있다.

FC서울과 제주유나이티드는 양 팀이 맞붙는 2019 K리그 전 경기를 ‘홈픽’ 더비라고 이름 붙이고 홈픽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노력한다는 목표다.

한편 제1회 홈픽 더비는 FC서울과 제주유나이티드의 0대0 무승부로 끝났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